오늘은 임신 초기 증상과 자가진단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임신 기간 별 증상
1. 임신 기간 별 증상
임신 극 초기에는 생리 전 현상과 비슷하여 많은 사람들이 극 초기에는 생리전 증상과 임신 초기증상을 구분하기 어려워 합니다.
임신 1~3개월 증상
두통, 울렁거림, 가슴통증, 아랫배 통증, 냉 증가, 소량의 출혈, 어지러움 등 사람마다 증상의 차이는 있지만 생리전 증상과 비슷하게 우리 몸에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또한 관계 일주일 정도 후 수정란이 자궁내막에 착상하는 과정에서 엄청난 소량의 출혈이 발생하며 착상혈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는 모든 여성에게 나타나는 증상은 아니며 드문 확률로 나타나게 됩니다.
평소 생리를 규칙적으로 하다가 일주일 이상 생리를 하지 않는다면 임신임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임신을 하게 되면 생리를 하지 않게 되기 떄문에 이 또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지나치지 말고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동반되고 임신이 의심된다면 임신테스트기를 구매하여 확인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편의점이나 약국에서 간편하게 구입가능 합니다.
생리가 멈추는 경우로도 임신여부를 확인 가능하나 스트레스 같은 작은 원인으로도 생리주기는 충분히 변경될 수 있으며 제 지인의 경우도 극심한 스트레스로 5개월 동안 생리를 하지 않는 경험을 했었습니다. 때문에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 보는 것이 가장 임신임을 알 수 있는 확실한 방법 입니다.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할 떄는 관계 후 2주가 지난후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게 테스트 할 수 있으며 사용시 아침 첫 소변으로 테스트하는 것이 정확한 테스트를 할 수 있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간단하게 임신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