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디스커버리 블루종 최다 세일 목록 BEST 5 준비해 봤습니다. 행사가 끝나거나 품절 가능성이 있으니 미리미리 알아보고 좋은 가격에 구매해야겠죠?

1. 디스커버리 블루종 남성 라이트 자켓 54% 할인

 

디스커버리 여름 남성 스탠드넥 라이트 블루종자켓 DMWJ79931

COUPANG

www.coupang.com

2. 디스커버리 블루종 남성 등산 자켓 58% 할인

 

디스커버리 남자 바람막이 남성 등산 자켓 집업 경량 재킷 방풍

COUPANG

www.coupang.com

3. 디스커버리 블루종 여성 라이트 자켓 60% 할인

 

디스커버리 여성 콜트(COLT) 라이트 블루종 방풍자켓 DWWJ66931NCBS

COUPANG

www.coupang.com

4. 디스커버리 블루종 남성 라이트 자켓 70% 할인

 

디스커버리 남성 콜트(COLT) 라이트 블루종 자켓 DMWJ65931NCBS

COUPANG

www.coupang.com

5. 디스커버리 블루종 쉐도우필드 재킷 72% 할인

 

디스커버리 쉐도우필드(SHADOWFIELD) 블루종 점퍼 DMWJ79831

COUPANG

www.coupang.com

 

 

본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

더보기

디스커버리 브랜드의 역사

정식 명칭은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discovery-expedition)으로, 기업 CI는 디스커버리 채널의 로고를 사용하고 있다. 참고로 로고나 기업의 홍보 등으로 인해 디스커버리 채널에서 운영하는 브랜드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실제론 2012년에 한국의 FnF [1]가 디스커버리 채널의 디스커버리 엔터프라이스 인터내셔널(DEI)과 라이선스 협약을 통해 탄생한 브랜드로 해외 판매 권한이 없는 only 내수용 브랜드다.

2012년에 F&F가 더 도어(The Door)라는 아웃도어 브랜드를 론칭했지만 판매가 지지부진했고, 오히려 더 도어의 하위 브랜드인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더 잘 팔리는 현상이 벌어지자 더 도어를 폐기 처분하고 그 자리를 디스커버리가 채우게 되었다. 그래서 안 팔리던 더 도어의 제품들에 디스커버리 로고가 박혀서 판매되기도.

대표적인 브랜드 라인으론 디스커버리 밀포드가 있는데 예쁜 디자인과 전속 모델 공유를 앞세운 마케팅의 성공으로 인해 큰 인기를 끌었고, 제조사 측에서도 이 브랜드 라인의 가치를 유지하기 위해서 "할인은 없다."라고 발표하기도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하지만 네임밸류에 비해 퀄리티는 상당히 떨어지는 편으로 덕다운은 30 후반, 구스는 40 후반이며 밀포드는 가격이 무려 60만 원대의 업계 최고의 가격이 책정되어 있지만 디자인 빼고는 기타 중저가 브랜드와 다를 바가 없으며 특히 무게는 다른 아웃도어 브랜드의 제품보다 훨씬 무거운 편이다.

여담으로 제품 브랜드 명에서 뉴질랜드의 지명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밀포드, 마운틴 쿡 같이.

한국인의 허세를 노린 마케팅 사례 중 하나로 유명하고 귀에 익은 브랜드를 들여와 해당 브랜드와 무관한 상품군에 사용해도 명품으로 착각하고 국내 오리지널 브랜드보다 선호하기에 쓸데없는 라이선스 바용을 해외에 지불하게 되고 그 이상으로 비싸게 팔아도 더 잘 팔린다.

과거의 사례로는 해외에는 존재하지 않는 피에르가르뎅 양말 같은 것이 유사하다. 디스커버리의 성공 이후 경쟁사에서 내셔널지오그래픽이나 코닥 브랜드의 패션상품이 연이어 출시되었는데 이는 동남아에서 OCN이나 YTN 같은 브랜드의 의류가 팔린다고 상상해보면 어처구니없는 일이 아닐 수 없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